Home> 교수소개 > 교수소개
  • 김영일 교수사진

    김영일(전공주임)

    • 전공기계시스템공학
    • 담당과목친환경자동차개론, 친환경자동차 성능해석
    • 연락처041-939-3066, yikim@motor.ac.kr
    • 경력일본자동차연구소
    주요 경력
    • 일본군마대학(공학박사)
    • 일본자동차연구소 연구원
    • 아주자동차대학 교수
    • 한국자동차공학회 이사, 평의원, 부회장
    주요연구실적
    • 초음파분사변을 이용한 메타놀엔진의 저온시동성 향상
    • 순메타놀엔진의 저온시동성 개선의 연구
      (부분산화반응에 의해 얻어지는 가연가스의 적용)
    • 부분산화연소기를 이용한 순메타놀 엔진의 저온시동성 개선연구
      (가연가스의 생성과 가연혼합기형성의 조건)
    • 세라믹가스터빈용 촉매연소기의 연소특성(선회각의 영향에 대해서)
    • 세라믹가스터빈용 촉매연소기의 연소특성(예혼합기농도의 불균일성의 영향)
    • Wall Impingement Phenomena of a Liquid Jet
      (1st, Impingement Behavior and Splash Ratio of Droplets)
    • Splashing Phenomena of an Intermittent Jet Impinged on a Wall
    • EFIノズルによる燃料噴霧の壁面衝突特性
      (Wall Splashing Phenomena of a Fuel Spray Injected by an EFI Nozzle)
    • 傾斜面に衝突する液体噴流の飛散特性
      (Splashing Phenomena of a Liquid Jet Impinged on an Incline Wall)
    • 자동차 조향장치용 드리븐 풀리 정밀도 최적설계에 관한 연구
    • 산학협동 기술개발사업, 보령시(2008~현재)
    • 기업-전문대 연계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중소기업청
    • 의장/전장부품개발을 위한 기술지원사업, 충남테크노파크 자동차센터
    • 충남 자동차 부품소재 생산기능향상 지원사업, 산업통상자원부
    • 자동차부품기업 공급생태계 고도화 기술개발사업, 산업통상자원부
    • 자동차튜닝 검사 및 관리방안 개선연구, 교통안전공단
    주 관심분야
    • 액체 미립화, 대체연료, 하이브리드전기자동차
    특허,자격
    • 레일바이크, 제10-2009-0023679호
    • 캔 형상 접이식 드론의 구조, 제10-1995855
    • 구형 그라파이트 나노입자를 포함하는 윤활유, 제10-2050583
    수상 경력
    • 국무총리 표창(2017. 11. 16)
    • 산업자원통장자원부장관상 수상(2014. 8. 14)
    • 교육부장관상 수상(2011. 8. 31)
    • 우수연구상(한국자동차공학회 2012, 한국디지털정책학회 2014)
  • 이동원 교수사진

    이동원

    • 전공자동차 엔진제어
    • 담당과목자동차기관, 스마트 자동차 전장모듈
    • 연구실041-939-3063
    • E-mailmubul@motor.ac.kr

    기술개발지원 및 연구 영역-엔진성능 연비개선 시험평가 제어기설계

    주요 경력
    • 아주대학교 기계공학과 졸업(1984.2)
    • 대우자동차 부평 공장(1985.3~1987.2) 근무
    •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 내연기관연구실 석사(1990.2)
    • 한국과학기술원 기계공학 내연기관연구실 박사(2004.2)
    • 국방과학연구소(1990.3.~1995.2) 동력시스템연구실 연구원
    • 미시간대학 자동차연구센터(ARC) 방문연구원(1999.9~2000.2)
    • 자동차부품연구원 친환경하이브리드시스템 연구센터 장비심의위원
    • 2005~ 현 아주자동차대학 자동차계열 부교수
    주요연구실적
    • RIS 사업(굴삭기의 배출가스 열 회수 시스템,2009)
    • 웰런 연비향상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주)케이시엠,2008))
    • 삼성토탈(주) Mogas 성능시험 (2010)
    • 군용차량 냉각시스템 해석 연구(국방과학연구소, 1995)
    • 선박용 발전기엔진 모니터링 시스템 연구((주)SH조선, 2010)
    • 엔진제어 공동연구 추진(국방과학연구소,2010)
    • 선박용 엔진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 RFP제출((주)티메이트, 2010.10)
    • 현대차 고객친화형 VRM 서비스 컨셉 개발(포스텍, 씨엠네트웍 공동연구, 2012.6)
    • 주행차량 CO2 배출량 모델링 로직개발 검증(경기도 TP, 중기애로기술지원, (주)씨엠네트웍, 2011.9~12)
    • EDR 영상블랙박스 뷰어 프로그램 개발((주)씨엠네트웍 2012.7)
    주 관심분야
    • 엔진제어, ECU, 자동차배출가스 연비향상을 위한 모니터링시스템
    특허,자격
    • 자동차 PC의 도킹시스템(특허 제 10-0785875)
  • 전지용 교수사진

    전지용

    • 전공전기기계 및 전력전자
    • 담당과목전기회로, 전기기계, 디지탈 공학, 전력전자, 전동력응용, 친환경자동차 부품설계
    • 연구실041-939-3082
    • E-mailjychun@motor.ac.kr

    기술개발지원 및 연구 영역-제어기설계, 메카트로닉스

    주요 경력
    • 명지대학교 전기공학과 공학사
    • 명지대학교 대학원 전기공학과 공학석사
    • 명지대학교 대학원 전기공학과 공학박사
    • 아주자동차대학 자동차계열 교수
    주요연구실적
    • A study on the improvement of the exact stop control performance considering the information transmission characteristics of a real train. ART2021
    • 전동차용 하이브리드 배터리팩 시스템 기술개발. (한국철도학회, 2021)
    • 3상 전압형 PWM 컨버터 운전시 전원측 리액터의 불평형을 고려한 보상법(전력전자학회)
    • 고속전철 KTX 국산화 및 제어기 개발(철도기술연구원)
    • SVPWM을 이용한 계통연계형 전력변환기(전문대학 연구학회)
    • 이득과 위상여유 규격을 보장하는 강인한 PID 제어기 설계(전문대학 연구학회)
    • 도시철도차량의 성능 향상을 위한 점착특성 기법에 관한 연구(대한산학학회)
    • BLDC 모터 구동을 위한 신경회로망 PI 파라미터 자기동조 시뮬레이터(대한전기학회)
    • 계통연계형 태양광발전 시스템의 불평형 보상기법((전력전자학회)
    • 계통연계형 대용량 스마트배터리 및 전력변환장치의 개발(한국전력 서부발전과제)
    • 자기부상 열차용 전원장치에 관한 연구(대한산학학회)
    • 부하가변시 3상 PWM 컨버터의 전류제어에 관한 연구(전력전자학회)
    • 최적제어이론을 이용한 DC-DC 컨버터의 제어기 설계(전력전자학회)
    •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이용한 VVVF 인버터 시스템 기술지도(중소기업진흥공단)
    • 부하전류 전향보상기를 이용한 강압쵸퍼의 동특성향상(전력전자학회)
    • 단위역률로 제어되는 무정전 조명제어 장치의 개발(중소기업청)
    • CCCV Mode로 동작이 가능한 EV용 급속충전기의 개발(지식경제부)
    • 회생제어가 가능한 전기자동차용 일정전압 DC/ DC 컨버터의 개발(지식경제부)
    • 전기자동차 구동용 제어기 연구 및 개발(CT&T)
    • 다중 병렬형 MOSFET방식 전기자동차 구동용인버터의 디지털 전류모드제어기의 설계 및 구현(지식경제부)
    • 전기자동차 구동 시험용 Electric Power Loader System 개발(중소기업청)
    • 친환경 전기자동차 구동용 PMSM 설계제작 및 제어기의 개발(중소기업청)
    • 고효율 경제형 태양광 PCS(power control system)제어기 개발(중소기업청)
    • IoT 기반 스마트 플라잉디스크 솔루션 개발(미래창조과학부)
    • 전기오토바이용 일체형 Charger Converter Module 전장부품 기술개발(Ga-N HEMT가 적용된 xEV용 CCM & Battery Stack 개발), KIST 공동 프로젝트(BPI 과제), 2019.1 ~ 현재
    • A Study on Optimal Design of Fast Charger in CCCV Mode for EV, The 3r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vergence Technology 2013 July 3-6, 2013, Chiang Mai, Thailand.
    • Optimized Design of Charger for Electric Vehicles with Enabled Efficient CCCV Mode Movement, Advanced in Computer Science and Its Applications, Springer-Verlag Berlin Heidelberg, 2014. 1.
    • EREV 구동을 위한 고효율 ON/OFF 충전기 시스템 설계. (대한전기학회, 2014년 7월)
    • A design Technique for LLC Resonance-Type Converters Using a New Material (GaN HEMT) and SR Advanced Science Letters, Vol. 22, No. 11, p3209~3213, 2016.
    • Ga-N HEMT PFC 및 SR기법이 적용된 전기자동차용 LLC 공진형 컨버터의 설계,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Vol. 8. No. 11, pp. 313-319, 2017
    • Method of Measurement and compensation of the time Delay in the Train speed Reception for the Precise Train Control 철도기술학회(국제) : 국제논문(철도기술연구원과 산학연구), 2018. 10.
    주 관심분야
    • 전기자동차 구동장치 및 해석, 계통연계 시스템 제어, 분산전원 시스템제어, 철도차량 비상전원 및 대용량 제어기 개발
    특허,자격
    • 전동차용 부하 분산 보조전원시스템 및 보조전원 공급 방법, 출원번호 제 10-2010 -0052066호, 등록일자 2016년12월08일
    • 전동차 보조전원 공급 시스템 및 방법, 출원번호 제 10-2010- 0052067호, 등록일자 2016년 12월 08일
    • Ga-N HEMT Topology 기술이 적용된 통신용 고효율 직류/직류 변환기, 출원번호 특허 제 2016-166719호
    • 단상 계통 연계형 인버터, 출원번호 특허 2015PP61889, 출원일자: 2015.11.02.
    • LLC 공진형 컨버터, 출원번호 10-2017-0151283, 출원일자: 2017.11.14
  • 김권세 교수사진

    김권세

    • 전공기계공학
    • 담당과목자동차 지능제어, 자동체센서, 전기자동차 진단, 기초기계공학, 프로그래밍 LabVIEW
    • 연구실B326호, 041-939-3091
    • E-mailkskim84@motor.ac.kr
    주요 경력
    • 2018.02 공주대학교 박사
    • 2015.02 공주대학교 석사
    • 2011.02 공주대학교 학사
    • 2019.09-2020.12 Uzbekistan Korea International University 조교수
    • 2018.08-2019.08 Mississippi State University 박사후 연구원
    • 2018.03-2018.08 공주대학교 그린카기술연구소 연구교수
    주요연구실적

    국제전문학술지

    • [논문] Munseok Choe, Kwonse Kim, Kyungtae Lee, Dooseuk Choi, Study on Expandability of the Flame Kernel and the Coldflame of the Ignition System by the Application of AIS Technology in Lean-Burn Condi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Automotive Technology, SCIE(E), 22, 1, 2021, pp. 1-10.
    • [논문] Kwonse Kim, Jaeyoung Han, and Seokyeon Im. "Evaluation of the Ignition Effect in Constant Volume Combustion Chamber Based on Matching Effect of High Voltage (MEHV) Method, Energies, SCI(E), 13, 19, 2020, pp. 5084.
    • [논문] Mun Seok Choe, Kyung Tae Lee, Kwon Se Kim, Doo Seuk Choi, Effect of the plasma jet ignition and flame kernel under the combustion process in a constant volume combustion chamber, International Journal of Automotive Technology, SCI(E), 21, 4, 2020, pp. 833-842.
    • [논문] Hokil lee, Kwonse Kim, Seokyeon Im, Understanding the effect of resonant frequency using ultrasonic-assisted measurement in gas fuel system for natural gas vehicle, International Journal of Automotive Technology, SCI(E), 21, 2, 2020, pp. 459-469.
    • [논문] Kwonse Kim, Kyungtae Lee, Munseok Choe, Dooseuk Choi, Understanding the spark Effect of electron collision by a capacitive discharge ignition in a constant volume combustion chamber, International Journal of Automotive Technology, SCI(E), 21, 1, 2020, pp. 249-257.
    • [논문] Kwonse Kim, Dooseuk Choi, and Seokyeon Im, Experimental study on ultrasonic signal measurement and longitudinal wave transfer in air-CH4 mixture space, 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 SCI(E), 33, 9, 2019, pp. 4155-4164.
    • [논문] Kwonse Kim and Philku Lee, The application of ultrasonic-assisted measurement in pure methanegas space in a constant volume chamber using an ultrasonic sensor, Sensor and Actuators A: Physical, A, SCI, 297, 2019, pp. 111515.
    • [논문] Kwonse Kim, Dooseuk Choi, Seokyeon Im, Understanding the effect of methane gas sensitivity using ultrasonic sensors and multi-matching layers inside a natural gas vehicle tank, Ultrasonics, SCI, 99, 2019, pp. 105970.
    • [논문] Munseok Choe, Kwonse Kim, and Doseuk Choi, Combustion efficiency with a change in ignition plug type using a new plasma energy generator in a constant volume combustion chamber, 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 SCI(E), 33, 8, 2019, pp. 1-11.
    • [논문] Kwonse Kim, Munseok Choe, and Dooseuk Choi, Effect of combustion reaction based on capacitive discharge ignition in air-propane equivalence ratio, International Journal of Automotive Technology, SCI(E), 20, 4, 2019, pp. 855-866.
    • [논문] Kwonse Kim, Seokyeon Im, Munseok Choe, Taejun Yoon, Dogyeong Kang, and Dooseuk Choi, Relationship between flame thickness and velocity based on thermodynamic three kernels in a constant volume combustion chamber, 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 SCI(E), 33, 5, 2019, pp. 2459-2470.
    • [논문] Munseok Choe, Kwonse Kim, and Doseuk Choi, Study on flame propagation characteristics according to new ignition-source in a constant volume combustion chamber, Defect and Diffusion Forum, SCOPUS, 391, 2019, pp. 142-151.
    • [논문] Kwonse Kim and Omid Askari, Understanding the effect of capacitive discharge ignition on plasma formation and flame propagation of air–propane mixture, Journal of Energy Resources Technology_ASME, SCI(E), 141, 2019, pp. 082201-1-082201-14.
    • [논문] Taejun Yoon, Kwonse Kim, and Dooseuk Choi, Study on flow characteristics of NGV injectors using plungers with varied inner diameters, Defect and Diffusion Forum, SCOPUS, 390, 2019, pp. 91-98.
    • [논문] Kwon-Se Kim1and Doo-Seuk Choi, and Seokyeon Im, The application of ultrasonic waves and envelope energies in a closed chamber based on an air/methane mixture, Ultrasonics, SCI, 91, 2019, pp. 92-102.
    • [논문] Taejun Yoon, Kwonse Kim, and Dooseuk Choi, Research on characteristics and effects of combustion performance by amplified ignition energy in CVCC system, 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 SCI(E), 32, 12, 2018, pp. 5989-5998.
    • [논문] Kwonse Kim, Taejun Yoon, and Dooseuk Choi, Research on Arc Plasma Energy according to Mass Fraction Changes in a Static Closed-Chamber of Air-Propane (C3H8), Jour of Adv Research in Dynamical & Control Systems, SCOPUS, 10, 3, 2018, pp. 214-220.
    • [논문] Kwonse Kim, Munseok Choe, and Dooseuk Choi, Analytic research on impact prediction according to variable mass flow at flow layer within a high-pressure injector for natural gas, Jour of Adv Research in Dynamical & Control Systems, SCOPUS, 10, 1, 2018, pp. 51-58.
    • [논문] Hongyoon Lee, Kwon-Se Kim, and Doo-Seuk Choi, Analysis of Sound Wave Characteristics by Changing Thickness of Matching Layer of Ultrasonic Sensor for Gaseous Fuel, Journal: Jour of Adv Research in Dynamical & Control Systems, SCOPUS, 10, 2, 2018, pp. 51-58.
    • [논문] Kwonse Kim, and Dooseuk Choi, Thermodynamic kernel, IMEP, and response based on three plasma energies, 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 SCI(E), 32, 8, 2018, pp. 3983-3994.
    • [논문] Munseok Choe, Kwonse Kim, and Doseuk Choi, Study on the increase in the penetration power in accordance with the changes in the nozzle hole of CNG high pressure injector,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ering and Technology, SCOPUS, 7, 2018, pp. 1168-1172.
    • [논문] Kwonse Kim, and Dooseuk Choi, Research on the reaction progress of thermodynamic combustion based on arc and jet plasma energies using experimental and analytical methods, 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and Technology, SCI(E), 32, 4, 2018, pp. 1869-1878.
    • [논문] Kwonse Kim, and Dooseuk Choi, Flame analysis of combustion pressure characteristics on the conventional point sparks and arc plasma discharge for GDI, Journal of Engineering and Applied Sciences, SCOPUS, 13, 4, 2018, pp. 3797-3802.
    • [논문] Kwonse Kim, and Dooseuk Choi, Performance Analysis on Variable Injectors to Improve the Internal Velocities and Flow Rates in a Fuel System for Natural Gas Vehicles, Defect and Diffusion Forum, SCOPUS, 379, 2018, pp. 31-38.
    • Hongju kim, Kwonse Kim and Dooseuk Choi, Signal Analysis of Ultrasonic Sensor according to Pressure Change in CNG Tank Using Attenuation Characteristics of Ultrasound, SCOPUS, 8, 2017, pp. 101-107.
    • [논문] Taejun Yoon, Kwonse Kim, and Dooseuk Choi, Electrode design of spark plugs for SI engine and flame visualization analysis by lambda characteristics, SCOPUS, 20, 2, 2017, pp. 323-334.
    • [논문] Kwonse Kim, and Dooseuk Choi, Optimized Pressure Determined in Accordance with Variable Plunger Stroke of Internal Injector NGV, Defect and Diffusion Forum, SCOPUS, 370, 2017, pp. 41-50.
    • [논문] Kwonse Kim, and Dooseuk Choi, Analysis of Plasma Flame Shapes using Combustion Visualized Chamber in a Gasoline Direct Injection Engine, Indian Journal of Science and Technology, SCOPUS, 9, 46, 2016, pp. 1-7.
    • [논문] Kwonse Kim, and Dooseuk Choi, Analytic visualization on chocking characteristics of velocity according to a change in mass flows and plunger gaps within NGV injector, Advances and Applications in Fluid Mechanics, SCOPUS, 19, 3, 2016, pp. 631-642.
    • [논문] Munseok Choe, Kwonse Kim, and Doseuk Choi, Study on the Flow Effects of an Exhaust System by Mixer Modeling, Contemporary Engineering Sciences, SCOPUS, 9, 19, 2016, pp. 943-952.
    • [논문] Kwonse Kim, and Dooseuk Choi, Characteristic Analysis on Energy Waveforms of Point Sparks and Palmas Applied a Converting Device of Spark for Gasoline Engines, SCOPUS, 9, 24, 2016, pp. 1-6.
    • [논문] Hongju kim, Kwonse Kim and Dooseuk Choi, Study on Performance Characteristics of Ignition Device using in High Voltage Piezo Electronic Ceramic, Indian Journal of Science and Technology, SCOPUS, 9, 24, 2016, pp. 1-6.
    • [논문] Kwonse Kim, and Dooseuk Choi, Ignition Performance of High-Efficiency Plasma applied a Generating Amplification Device with High Voltages, International Journal of Applied Engineering Research, SCOPUS, 10, 79, 2015, pp. 694-698.
    • [논문] Hongju kim, Kwonse Kim and Dooseuk Choi, Fundamental Study of a Plasma Generating for Gasoline Ignition Applying AC Power, Indian Journal of Science and Technology, SCOPUS, 8, 21, 2015, pp. 1-5.
    주 관심분야
    • Hybrid Vehicle, Electric Vehicle, Fuel Cell Electric Vehicle, Applied Energy, Ultrasonic sensor, Actuator control, New combustion, Natural Gas Vehicle, Plasma Source, Energy Control Internal Combustion Engine, Mechanical Engineering
    특허,자격
    • [특허] 김권세, 마그네트론을 적용한 가솔린 엔진용 고주파 점화시스템, 10-1687792, 2016.12.13.
    • [특허] 김권세, 초음파 감쇠신호를 이용한 CNG 연료 레벨 계측기, 10-1796921, 2017.11.07.
    • [특허] 가솔린기관용 고전압 세라믹 캐패시터를 이용한 플라즈마 점화장치, 10-1833478, 2018.02.22.
    • [특허] 김권세, 직경변화 검출이 가능한 초음파 연료레벨 계측기, 10-1890300, 2018.08.14.,
    • [특허] 김권세, 자력을 이용한 플러저 리턴 인젝터, 10-1897532, 2018.09.05.
    • [특허] 김권세, 온도 측정이 가능한 초음파 연료레벨 계측기, 10-1944244, 2019.01.25.
    • [특허] 김권세, 가스량 측정이 가능한 고감도 초음파 센서, 10-2135587, 2020.07.14.
    • [특허] 김권세, 센서 교체 구조를 갖는 압력 탱크, 10-2155575, 2020.09.08.
    수상 경력
    • Kwonse Kim, Analysis on Sensing Sensitivity according to the Alteration of Piezo Ceramic and Matching Layer, The 4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mall & Medium Business (ICSMB), January 18-21, Okinawa, Japan, Best Paper Award, 2017.
    • Kwonse Kim, A Study on Influences over Ignition Signals using a Volume Expanding Spark in Ignition Plug Gaps, The 3r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mall & Medium Business (ICSMB), January 19-21, Ho Chi Minh, Vietnam, Best Paper Award, 2016.
    • Kwonse Kim, Konjgu National University, Award for Achievement of Excellent Research, 2015.
    • Kwonse Kim, Study on Plasma Performance of Piezo-Ceramic using Ignition Oscillator Copied Device for Gasoline Engine, International Session,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KSAE), Annual Conference and Exhibition Proceedings, November 29-30, KINTEX, South Korea, Best Paper Award for Presentation, 2014.
    • Kwonse Kim, Study on Characteristics Noise and Vibration via Torsion Spring of Variable Valve within Automobile Muffler, Automobile Parts Remanufacturing and Sports Session, The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KSAE), Partial General Conference and Exhibition Proceedings, May 29-31, KINTEX, South Korea, Best Paper Award for Presentation, 2014.
    • Kwonse Kim, Car Maintenance Session, South Korea, Olympiad, Award of Silver Medal, 2002.
  • 김근식 교수사진

    김근식

    • 전공전자공학, 자동차 전자제어
    • 담당과목전기자동차 모터제어, 자동차 전기전자, 센서공학
    • 연락처041-939-3091, kskim@motor.ac.kr
    • 경력국방과학연구소, 한국자동차연구원, 유비쿼터스바이오정보기술연구센터
    주요 경력
    • 1996년~현재, 아주자동차대학 친환경자동차전공 교수
    • 한양대학교 공과대학 전자공학과 졸업, 공학박사
    • 국방과학연구소에서 K1 전차 연구개발(6년)
    • 한국자동차연구원에서 자동차 전장품 연구개발(2년)
    • 유비쿼터스연구센터에서 USN 연구개발(1년)
    주요연구실적
    • 한국과학재단과 미국NASA지원으로 미국 Texas A&M University와 한미 공동 연구수행(5년)
    • 전기자동차 CAN통신 네트워크 개발(중진공 지원)
    • 무인헬기 영상검출시스템 개발(중진공 지원)
    • 배터리 관리 제어 시스템 개발 등 경기도 TP 과제 20건 지원
    • 태양광 응용제품, 전기분해 제어기 개발 등 기업체 수탁과제 30건
    • 지식경제부지원 지역산업인력양성사업단장
    • 교육부지원 LINC 사업단장
    • Sensitivity of The Time Response to Characteristic Ratio,
      IEICE, 등 제어설계분야 국내외 30편 이상 논문 게제 및 발표.
    주 관심분야
    • 제어시스템 설계(PID 제어 등)
    • 아날로그, 디지털 전자회로 설계
    • Embedded Firmware 설계 및 프로그래밍
    특허,자격
    • 특허 : 수정적분구-광검출장치, 레일바이크 등 10건
    • 프로그램등록 : Three Parameter Controllers Design Toolbox : For Use with Mathlab(2006.8),
    • 중소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 애로기술지원 컨설턴트
    • 경기도테크노파크 기술닥터
    • 건설교통기술평가원 교통신기술 전문가)
  • 정경호 교수사진

    정경호

    • 전공화학공학
    • 담당과목연료전지. 수리능력
    • 연락처041-939-3086, khjung@motor.ac.kr
    • 경력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 조경환 교수사진

    조경환

    • 전공정보공학
    • 담당과목CATIA, 2D-CAD 외
    • 연구실
    • 연락처 a74243087@gmail.com
  • 최승호 교수사진

    최승호

    • 전공자동차공학
    • 담당과목자동차 섀시, 자동변속기
    • 연락처 allchoi2@naver.com
    • 경력 자동차 산업체에서 25년 근무